Programing_Language/C
구조체(struct)
neohtux
2016. 9. 23. 21:58
728x90
□ 왜 구조체를 사용하는가?
- 구조체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특정한 객체(object)에 연관된 추상화된 정보들을
하나로 묶어 구조체 타입으로 정의하여 다루기 쉽게하기 위하여 사용한다.
□ 구조체를 정의하는 방법
- struct 구조체이름{
데이터타입 변수명;
데이터타입 변수명;
데이터타입 변수명;
..................
};
□ 구조체 . 멤버 접근 연산자 & 함수 인자로서의 구조체
- 18~26행에서 처럼 멤버 접근 연산자(.)를 통하여 구조체 멤버에 접근할 수 있다.
- 34번행에서 처럼 함수 파라미터로 구조체 변수를 넘겨줄수도 있다.
□ 포인터 구조체
- 포인터의 표현방법은 ->와 .이 있다.
-> : 화살표 앞의 변수가 포인터 변수이면 화살표를 사용한다.
. : 점 앞의 변수가 포인터가 아닌 저장하려는 데이터가 존재할 때 사용한다.
다른 특징은 C에서 사용하는 포인터의 특징과 같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