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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acmicpc.net/problem/14891
(풀이)
4개의 톱니바퀴가 회전하는 시뮬레이션 문제이다.
단순히 구현으로 풀었다.
가장 먼저 고려하는 부분은
1)회전이 가능한 톱니바퀴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
2)회전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3)진행이 끝나고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
회전이 가능한 톱니바퀴는
1번 톱니바퀴의 세번째 톱니
2번 톱니바퀴의 세번째, 일곱번째 톱니
3번 톱니바퀴의 세번째, 일곱번째 톱니
4번 톱니바퀴의 일곱번째 톱니 를 고려하였을때 값이 다르다면 회전이 가능한 톱니바퀴로 판단하였다.
회전은 홀수,짝수번쨰 톱니바퀴끼리는 같은 방향으로 회전을 한다.
따라서 처음 회전시키는 회전방향이 시계 방향인지 반시계방향인지에 값이 달라지는 부분을 만들어주고
각 홀수, 짝수 번쨰 톱니바퀴를 같은 방향이되게 구현하였다.
3)진형이 끝나고 점수를 획득 하는 방법은 각 n번째 (0,1,2,3) 톱니바퀴 값이 2^n으로 표현되기 때문
시프트연산을 통해 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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