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Review

[Git Github]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한빛 미디어)

by neohtux 2021. 3. 21.
728x90

[읽기 전]

 - 신입개발자로 취업하기전 개인 프로젝트를 Git의 CLI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Git을 배웠다.

온라인 강의에서 원숭이가 나오는 사이트와 이고잉님 강의를 보며 독학을 했었고 그 강의 들이 꽤 도움이 됐었다.

 

그리고 이제 신입 개발자로서 실무에 나가서 실제 Git 과 Git랩을 사용하는데 내가 사용해왔던 Git헙이랑은 좀 다른 세상이였다. 내가 만든 브런치는 민들레 줄기라하면 실제 필드는 상수리나무급이였다 ㅎㅎ..

규모도 커지고 실제 다른분들과 필드에서 협업을 위해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고, 이 책을 보게되어 다행일거라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좋은 점보다는 아쉬운점이 더 컸던]

 - 이 책의 좋은점을 꼽자면 책의 내용보다는 책이라서 좋은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냥 어느페이지 딱보면 내가 원하는걸 찾을 수 있는 색인 정도다.

 

하지만 내용의 아쉬움은 내가 원하는걸 찾아도 그 이상 나오지 않는 다는 것이다. 아니 어쩌면 앞에 선수학습했던

내용들의 50%만 이해해도 책을 하루안에 싹 볼 수 있을만큼 내용은 생각보다 깊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았다.

좋은점인데 아쉬운점이 더 큰거 같다..

 

그나마 좋은점이라면 그림이 많은건데..

나는 지금까지 항상 기술서적이나 공학서에서 나는 그림이 많고 쉽게 쓰여진 책을 선호해왔다.

하드웨어를 배울때도, 운영체제를 배울때도 컴퓨터 구조를 배울때도 등등 쉽게 읽히는 내용들이 기술서적이나 공학을 이해하는데 중요하다고 생각했으니, 그런데 이상하게 이 책은 그림과 비유설명이 그닥 몰입에 도움되지 못하는거 같다.

 

특히 글러브를끼고 고양이인지 너구리인지 문어가 계속 나와서 무대에서 이러쿵 저러쿵 하는 부분은 다소 산만하다.

 

무료 온라인강의나 유명한 원숭이사이트에는 여기 나오지 않는 내용과 그림 한장에 이 책의 2~3페이지를 설명할 수 있는 요약이 잘되어있는 그림 1페이지와 함께 설명이 되어있으니 굳이 내 돈 주고 책을 사서 보겠노라면 온라인 무료 강의들을 먼저 보는것을 추천한다.

 

 

300x250

댓글